삿포로 노보리베츠 도난버스 예약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제가 일본 여행을 좋아해서 자주는 아니지만 1년에 한 번씩은 일본 자유 여행을 떠납니다. 오늘은 제가 삿포로에서 노보리베츠로 가는 도난버스 예약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일본-버스-예약-방법

노보리베츠

삿포로의 노보리베츠는 일본의 대표적인 온천 지역 중 하나로, 삿포로에서 약 1시간 30분 정도 거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곳은 약 1만 년 전에 일어난 화산 폭발로 인해 만들어진 곳으로, 곳곳에서 화산 지형과 온천수를 볼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관광지로는 지옥계곡, 오유 누마, 곰목장 등이 있습니다.

지옥계곡은 화산 폭발로 인해 생긴 계곡으로, 붉은색의 바위와 온천수가 흐르는 모습이 마치 지옥과 같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입니다.

 

오유누마는 노보리베츠의 대표적인 온천 호수로, 아름다운 풍경과 함께 온천을 즐길 수 있습니다. 곰목장은 노보리베츠의 자연 속에서 곰을 만날 수 있는 곳으로, 곰의 먹이 주기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습니다.

노보리베츠노보리베츠
출처: 노보리베츠

노보리베츠까지 가는 방법

  1. 신치토세 공항에서 1시간 소요되며 JR을 타고 버스로 환승해야 합니다. ( 공항에서 출발하는 경우 기차환승 1번 추가됩니다.)
  2. 신치토세 공항에서 1시간 30분 소요되며 도난버스를 이용합니다. (도난버스는 좌석이 한정되어 있으므로 예약을 1달 전에 미리 하는 것이 좋습니다.)

 

도난버스 예약하는 방법

1. 먼저 도난버스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2. 출발지를 선택합니다.

신치토세에서-각-방면의-노선삿포로에서-각-방면의-노선

 

3. '자세히 보기'를 클릭합니다.

저는 신치토세 공항에서 다이이치 타키모토 호텔로 가야 하니 2번째 노선을 선택하겠습니다.

 

편도 1,800엔이며 소요시간은 약 1시간 15분입니다. 버스에는 일부 차량에 한정으로 Free WiFi가 가능하며 버스 시간표도 볼 수 있습니다. 도난버스는 예약제이지만 좌석 선정이 안되므로 선착순으로 앉아야 합니다. 그래서 신치토세 국제선 터미널 86번에서 타는 것이 편합니다. 

 

저는 비행기에서 10시 50분에 내린 뒤 넉넉하게 13시 20분으로 예약을 걸어보았습니다.

 

4. "인터넷 일본 고속버스"를 클릭합니다.

 

 

분명 선택을 하고 들어가도 다시 출발지를 선택해야 하는 상황이 돌아옵니다. 당황하지 마시고 다시 출발지인 신치토세 공항을 누르시면 달력표시로 가격과 예약 가능한 날짜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아쉽게도 다이이치 타키모토 에키(역)까지 가는 버스는 14시 10분에 버스를 타야 합니다 하지만 노보리베츠 온천 터미널에서 도보로 5분 거리이므로 13시 20분으로 예약을 하겠습니다.

 

위치를 더 자세히 알고 싶으시다면 도착 장소의 빨간 네모 박스 역을 클릭하시면 지도 팝업창이 뜹니다. 여기서 내가 가야 할 목적지와 가까운 역에서 내리시면 됩니다.

 

5. 해당 노선의 하단 부분에서 네모난 박스를 클릭합니다.

 

잔여 좌석을 확인하시고 예약을 하게 되면 승차지와 목적지를 다시 한 번 더 선택을 해주고 노선표를 한 번 더 확인을 합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인원수를 체크하셔야 합니다. 여성 2명인데 남성 2명으로 예약을 하시게 되면 예약 내용과 일치하지 않아 당일에 도난버스를 탑승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6. 결제하기

 

달력에서 볼 때 가격은 1,300엔이었지만 결제하게 되면 1,800엔이 되었습니다. 이유는 잘 모르지만 결제를 해줍니다.

마지막 결제 전에 왕복으로 예약 후 결제가 가능하지만 저는 신치토세 공항에서 노보리베츠, 노보리베츠에서 삿포로이므로 왕복 예약이 아니라 편도로 따로 예약을 해서 결제를 하였습니다.

 

7. 탑승하기

예약한 이메일로 메일이 옵니다. 이 메일이 탑승권이므로 절대 삭제해서는 안됩니다. 버스를 탑승할 때 이메일 내용 하단에 일본어로 적힌 글을 버스 기사님이나 승무원에게 보여주시면 됩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